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사과시험장 허성 연구사가 사과 품종기술 개발 및 분자육종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2곳인 미국의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0) 2010판과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Top 100 Scientists 2010)에 등재됐다고 발표했다.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한 곳인 미국의 세계적 인명사전 마르퀴스 후즈 후는 1899년에 창간됐으며 100년이 넘는 역사와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예술, 의학, 과학 등 각 분야 저명인사와 탁월한 리더를 선정해 업적과 프로필 등 이력을 소개하는 인명사전이다.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는 1960년대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전 세계 백만 여 이상의 저명한 인사를 150여 권이 넘는 책자를 통해 소개하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이다.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허성 연구사는 사과 품종육성 연구를 담당하고 있으며 연구결과를 국내외 학술대회와 관련 학술지에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는 사과 단과지성 및 자가적과성 품종 육성개발 연구에서 탁월한 연구결과를 입증 받아 세계적인 명성의 인명사전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허성 연구사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노동력이 획기적으로 적게 드는 단과지성 사과와 자가적과성 사과를 개발할 것”이라며 향후 포부를 밝혔다

한편, 허성 연구사는 서울대학교에서 과수 육종기술 개발 관련 연구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 과정 중에 있다.

신고
Posted by 원예원


티스토리 툴바